당시 카페 측은 노인 고객에 대한 공식 입장문을 올렸으나, 최근까지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사건이 카페 측의 잘못이 맞는지 노인 고객이 민폐를 끼친 건지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어르신때문에 젊은 고객 안온다' 아버지가 받은 쪽지, 딸이 공개하며 논란
앞서 사건은 지난달 25일 해당 노인 고객의 딸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연을 올리면서 화제가 됐다.
딸은 '어르신이 카페에 좀 오래 앉았다고 받은 쪽지'라는 제목으로 노인 고객이 받은 쪽지와 함께 사연을 전했다.
쪽지에는 "고객님 매장 이용 시간이 너무 깁니다.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 오고 있어요"라고 적힌 카페 업주의 메시지가 담겼다.
딸은 "아버지께 연유를 여쭤보니 커피 한 잔 사고 오래 계셨다고 말씀하셨다. 저 상황을 보면 아버지의 문제는 재주문을 하지 않은 것 혹은 너무 오래 있는 것일 텐데 갑자기 나이 관련 지적이 왜 있는 건지 의문이 든다. 사칙에 고객의 나이에 대한 내용이라도 있는 건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 오고 있다'는 언급은 저희 아버지의 행동이 문제가 아니라 아버지의 나이가 문제라는 말로 들린다. 아빠가 이 쪽지를 받고 주위를 둘러보니 가게 내부에 손님이 많지 않았다고 한다"라고 분노했다.